오랜만에 유치부실에 모여 예배드렸네요. 오늘은 좀 소소하게 모였지만 정말 열정적으로 예배드리는 우리 유치부 친구들이랍니다. 창조절 말씀챈트랑 창조절 찬양을 잊었나 했는데 잊지않고 잘 따라하구요. 하나님이 첫째날둘째날..무엇을 만드셨는지 기억하며 찬양을 불러보았습니다. 울 로이가 신청곡도 말해줬어요. ‘바울이야기’찬양을 하고나서 또 피피티를 넘겨달라고 이야기하더니 찬양을 또 선곡을 합니다. ‘빠라빠빠’ 오늘은 로이가 신청한 찬양을 열심히 불러보았습니다. 인사찬양 하트뿅해주는 이준이랑 로이 ㅎ택호야! 부끄러워하지 마...ㅎㅎ오늘 기도담당이었던 준겸이가 차가 너무 막혀서 준비해온 기도를 하지 못했어요. 먼길 오느라..막힌길 뚫고 교회오느라 고생한 울 준겸이...요즘 제법 형님 다워지고 있답니다.
오늘 성경구절이 좀 길었어요. 그래도 또박또박 따라읽는 아이들...하나님이 새로운 왕을 뽑으신데요...누구를 뽑을까요? 경애샘이 여자들도 왕이 될수 있잖아요. 그러게요. 그런데 성경속 인물들은 남자들의 이름이 많이 나와요. 왜냐하면 가부장적이어서 여자들의 이름은 성경속에 잘 기록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사랑이가 에스더왕비요. 룻도 있어요. 이러는거에요. 헉~~그래요. 여자들이 성경속에 이름이 기록되었다는 것은 아주 특별한 일이었고. 절대 빼서는 안되는 인물이었기에 넣은거에요. 말씀시간에 수준높은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울 유치부 친구들 멋지죠? 지금부터 4명의 사람들을 소개해줄건데. 하나님이 누구를 왕으로 뽑으셨을지 맞춰보세요.
예쁜게 최고지. 예쁘면 사람들한테도 인기가 많을거야. 알록달록 머리띠와 머리핀을 하며 아이들에게 뭐가 예뻐? 하며 예쁜게 최고라고 하는 모습을 보여줬어요. 하나님은 ‘아니야 나는 그 마음에 중심을 본단다. 예쁘기만 하려고 하고 너의 마음에는 내가 없어’하며 왕으로 뽑지 않으셨어요. 두 번째, 먹는게 최고지. 제가 젤리를 혼자 먹으며 잘 먹어야 건강해서 왕이 되지. 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ㅎ그런데 아이들의 표정..ㅎㅎ제가 혼자 맛있는 젤리를 먹으니까 왜 목사님만 먹지? 하는 표정. 더 웃긴건 아이들이 ‘주세요’를 안하고 저 먹는걸 쳐다보는거있죠?ㅎㅎ귀염둥이들...(예배 후에 한 개씩 쏙 넣어주었어요 ㅎ)이 친구는 왕이 될 수 있을까요? 와우~~울 택호가 팔로 엑스를 표시하면서 ‘안돼요’ 왜? 물었더니 ‘마음에 하나님이 없어요’이러는거에요.ㅎㅎ또박또박 말하는 택호ㅎㅎ세번째 돈이 최고지. 돈이 많으면 사람들이 날 대단하다고 생각해서 하나님도 왕으로 뽑아주실거야. 하하 택호한테 또 혼나는 기분!! 마음에 하나님이 없으니까 안된데요. 네 번째, 난 힘이 아주 쌔..아령을 들고 힘자랑을 했어요. 도민이가 나도 들수 있다며..ㅎㅎ아령을 번쩍! 오오 그럼 하나님이 도민이가 힘쌔니까 왕으로 선택하실까요? 하하 또 택호가....ㅎㅎ하나님은 모두 ‘마음에 내가 없어’하십니다. 마지막 그림 3장을 보여주고 누군지 맞춰보라고 했어요. 찬양을 하는 모습, 거인을 물맷돌로 쓰러뜨리는 모습, 양을 치는 목자의 모습...그림을 보자마자 사랑이가 ‘다윗이요’ 와~~저는 아무도 모를 줄 알았거든요. 사랑이 집에서 성경공부 시키나요??ㅎㅎ맞아요. 다윗이에요. 다윗은 언제어디서나 하나님을 찬양했어요. 목자로서 양을 잘 돌보아요.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 골리앗과 싸워 이겼는데 어리고 작은 다윗은 하나님이 언제나 함께해주실거라는 믿음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했죠. 하나님은 다윗을 왕으로 선택하셨어요. 택호가 ‘하나님이 마음에 있어서요’라고 하며..ㅎㅎ말씀시간에 집중도 잘하고 대답도 잘하는 울 유치부 친구들..다윗처럼 우리의 마음 중심에 하나님이 있기를 바래요. 그래서 하나님 나라의 왕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예배왕은 누구였을까요? 찬양율동부터 예배를 잘 드린 로이...그리고 제가 그냥 넘어갈수 없어서 하나님이 마음에 있어야한다고 계속 말한 택호...두명의 친구가 예배왕이 되었답니다. ㅎ그리고 이준이 시온이는 작은손큰믿음을 열심히 해와서 뽑기판을 긁을수 있는 기회를 주었지요. 너무 성실하게 말씀을 가까이 한 이준이시온이 참 잘했어요^^ 에구. 하유가 길이 막혀서 늦었어요. 분반활동에 왔지만 기후정의헌금을 열심히 만들어봅니다. 창조절 탄소금식 잘 하고 계시죠? 가정에서 아이들과 의미있는 창조절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후정의헌금봉투는 2주후에 나눠드릴께요.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해드릴께요. 하나님이 만드신 멋진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기도해주시고, 계속해서 탄소금식에 힘써주시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건강한 한주 보내시고 주 안아서 평안한 날들 보내시길 기도합니다.
***11/2-11/8 탄소금식 : 종이 영수증 받지 않기, 종이타월과 종이컵 사용하지 않기

댓글